안티기독교 비판

종교인과 범죄 비율

시골마을 주민 2011. 1. 11. 17:17

안티기독들이 기독교를 폄하하는 활동 중 하나가 기독교를 범죄의 종교로 낙인 찍는 것입니다. 기독교의 교리가 범죄를 조장한다는 것입니다.

기독교인이 범죄를 하면 신이 나서 이를 올리고 퍼나릅니다.

 

대검찰청의 통계를 보면 기독교가 일반인에 비해 낮은 범죄율을 보입니다.

무종교가 가장 비율이 높고 종교로는 기독교와 불교가 비슷합니다.

가토릭이 가장 낮은 범죄율을 보입니다.

 

현직 교도관인 '마님 잡는 돌쇠'라는 분이 아고라에 올린 자료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종교와 범죄를 관련짓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필자 역시 그렇게 생각합니다.

범죄율이 낮게 나오려면 재소자나 범법자에 대한 교화를 포기하면 됩니다.

이들을 감싸고 교화활동을 하면 그 종교를 믿는 자들이 많이 나오게 되고

아무리 종교를 가졌다 하더라도 전과자들의 범죄율이 일반인보다 높으니 범죄율이 높게 나오고 따라서 이들이 믿는 종교의 범죄율도 높게 나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인과관계를 무시하고 안티기독들은 기독교의 본질이 범죄를 조장하고

기독교인이기 때문에 범죄를 저지르며 따라서 기독교를 박멸해야 한다는 논리를 안티기독들은 펴는 것입니다.

 

아래에 다음 아고라에 현직 교도관이 올린 범죄와 종교와의 관계에 관한 게시물을 인용합니다.

댓글 중에서 안티기독의 집요한 확증편향의 오류를 볼 수 있습니다.

======================================

 

종교인별 범죄비율

 

 마님잡는 돌쇠 번호 211129 | 2008.03.17 조회 92 

 

최근에 개신교신자들에의한 범죄가 자주 일어나고 종토방에서도 종교인별 범죄비율이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보고 현직교도관으로서의 제 의견을 적어볼까합니다.

 

저는 교도관으로 분류심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분류심사란 형이 확정된 자들의 각종 분류지표를 심사하는 업무입니다.

A급,B급 등을 결정하고 그외 처우와 관련되는 지표를 결정합니다.

이를 하기위해서는 많은 자료에 입각해서 결정합니다.

 

재소자의 신상에관한 많은 항목중 지표를 결정하는 기준은 아니지만 종교항목도 있는데 제가 종교에 관심이 있다보니 종교를 꼭 물어보고 기록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제가 느낀 점은 성직자들은 제외하고 일반인의 경우 단지 통계수치를 보고 종교인별 범죄비율을 결정하는 것은 별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종교를 물어보면 무종교와 개신교와 불교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범수가 많아질수록 종교가 있고 범수가 많아질수록 개신교가 많아집니다.

근데 이들보고 절이나 교회다녔냐고 물어보면 거의가 다니지는 않았지만 믿는다는 대답입니다.

조금만 더 물어보면 교리도 거의 모릅니다.

 

그럼 왜 이들이 종교가 있다고 대답할까요.

그건 종교인이 되는 것이 수용생활에 유리해서입니다.

교도소에선 종교집회가 자주 있습니다. 그럼 집회가면 우선 작업을 안해도 되고 집회가면 맛있는 것도 줍니다.

사회의 여자들이 종교위원으로 와서 이야기도 해주지요. 그들은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럼 왜 범수가 많아질수록 개신교신자가 많아질까요.

그건 개신교가 가장 열성적으로 활동하면서 그들을 잘챙겨주기 때문입니다.

교도소 자주 들락거리다가 그런 것을 눈치채는 것이지요.

김태촌, 조양은 같은 이들이 교도소와서 개신교신자되었는데 교도관들은 이들이 진짜 신자되었다고는 아무도 생각하지않을 것입니다. 

이들은 굉장히 영리한 자들로 종교를 이용한 자들이고 목사들도 자신의 목회활동을 선전하기위해 이들을 이용한 것인데 이들의 사악한 재범앞에 자기발등 찍은 꼴이 된거지요.

 

재미있는 것중 하나가 신입심사때 종교가 카톨릭이라고 말하는 이들을 거의 볼 수가 없다는 겁니다.  왜 그럴까요? 

저는 종교인아닌자가 종교인으로 둔갑하기에 카톨릭이 접근성이 용이하지않아서 라고 봅니다.

카톨릭은 정식 신자가 되기까지 까다로운 절차가 있어서 성당다니지 않는 이들이 신자로 둔갑하기 힘들기때문이라고 봅니다.

 

종교인별 범죄비율을 따질 때 대검찰청자료를 자주 인용하던데 이들 역시 검찰공무원이 상대방에게 물어 보고 답하는 대로 적은 것임은 뻔한 것입니다.

 

 

제가 이글을 올리는 것은 종교인별 범죄비율을 놓고 논쟁이 자주 일어나는 것을 보고 좀 더 객관적인 상황을 아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린 것이고 특정 종교를 비방하거나 감싸고 싶은 마음은 전혀 없다는 걸 밝힙니다.

 

뱀다리 : 위의 단순 수치가 별 의미가 없다는 것과는 별개로 저는 최근에 개신교가 다른 종교에 비해 범조유발의 +적 요인을 가지고 있는 것같다는 생각과 목사들은 다른 성직자에 비해 타락할 가능성이 매우 많다는 생각이 드는 데 이글이 길어졌으므로 이는 이어서 올리겠습니다.
\\\\\\\\\\\\\\\\\\\\\\\\\\\\\\\\\\\\\\\\
 
 마님잡는 돌쇠 번호 211142 | 2008.03.17 조회 1006 

앞에 종교인별 범죄비율의 단순수치는 별 의미가 없는 것같다는 글에 이어서 이글을 올립니다.

단순수치가 큰 의미가 없는 것과는 별개로 저는 범죄자들에게 개신교교리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들릴 것이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이들은 밖에서 아무리 큰 죄를 짓고 와도 목사들이 예수믿으면 다 용서받고 천국간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교도소에서 각종 종교집회 한번씩은 다 가봅니다.

과연 이들에게 가장 매력적으로 들리는 교리는 무엇일까요? 

인과응보를 더 믿고 싶겠습니까 아니면 한번 믿고 모든 것 다용서 받고 싶겠습니까?

강력범죄를 짓거나 범수가 많아질수록 무엇을 더 믿고 싶어지겠습니까?

 

즉 개신교신자여서 죄를 짓는 것이 아니라 죄를 지었기때문에 신자가 되는 이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물론 여기서 끝나면 개신교는 죄지은 자들을 품어주는 넓은 가슴을 가진 종교라고 보면되는데

문제는 잠재적 범죄성향을 가진 자들입니다.

교회다니는 사람도 죄짓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 있는데 죄짓고 싶은 충동을 느낀자에게 죄지은 자도 예수앞에 회개하고 예수믿으면 천국간다는 가르침은 굉장히 무서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개신교 지도자분들의 정말 크나큰 고민이 있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글을 읽는 개신교신자분들은 꼭 여기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해보셔야합니다.

그건 참된 참회가 아니다라는 둥 더 신심이 깊어지면 그렇지않다는 둥하는 말을 놓고 따지고 싶지는 않습니다.

단지  이와 같은 요인이 분명히 내재함에대한 성찰과 대책을 세워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목사들이 다른 종교인들보다 더 타락할 가능성이 많다는 것은 교리상의 문제가 아니고 현실의 문제라고 봅니다. 

다른 종교와 달리 성직자의 결혼을 인정하므로 목회활동에서 생긴 수입으로 가정을 꾸리다보면 타락할 가능성이 높은 것은 인간본연의 모습이지 교리상의 모습은 아닐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는 종교상의 복음을 흐리게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기에 이에대해서도 이제는 진지한 대책을 세워야할 때가 되었다고 봅니다.


791마님잡는 돌쇠님의 다른글보기 
 종교인별범죄비율

 

네티즌 댓글 9개

낭객 아주 공감이 가는 글입니다.

종교인과 범죄 통계 자료는 제가 올렸습니다.

안티기독분들이 기독교가 범죄의 종교처럼 선전하기에 자료를 분석하여 보았었습니다.

그랬더니 어떤 안티분이 재소자들의 종교를 가지고 반론을 하기에 교도관으로 근무하는 장로님께 물어보았습니다.

'마님잡는 돌쇠'님과 같은 이야기를 하더군요.

 

종교와 범죄를 연관시키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불교인이 범죄를 했다고 해서 불교가 범죄를 조장한 것도 아니고,

무종교인이 범죄를 저질렀다고 해서 무종교가 범죄의 원인이 된 것도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기독교인의 범죄도 그렇습니다.

어느 종교든 죵교의 가르침에 충실한 사람은 범죄가능성이 낮은 법입니다.

 

10:57 |   보통사람 포르노를 보면서 윤리공부를 할 수 없는 것처럼 구라잡경으로 인간이 바로 설 수 없다고 봅니다.

그런 경우가 있다면 극히 드문 예외인 것이죠. 09:40 

 

|  경기회복 밎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을 인간적으로 설교를 하게 되면 이단과 삼단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잇습니다

말씀은 자기의 말씀이 있으며 구원을 받을 자에게 들려오는 성령의음성과도 같죠 영이라고 다 영이 아니거든요 09:34 

 

|  서민킬러mb 어떤 곳은 교도소에서 출소하면 갈곳 없는 사람들 먹여주고 제워주는데 뭔 짓을 해도 상관 없는데 예배 참석 안하면 퇴출 시킨다네요 09:32  | 

 

맨발 정작 읽어야 할 개신교 지도자분들~~~~~~ 답장 좀 해 봐! ~~~ 추천 한방!!~~ 08:17  |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은 당신 사랑하십니다 08:14  | 

 

허허-그놈참 좋은 글...^^ 07:56  | 

 

거제도59 대책이야 이 방에서 수없이 세웟지요,,,허나 정작 개신교도들이 실천을 안하니 문제입죠.... 08.03.17  |  

 

마님잡는 돌쇠 갑자기 할 말이 없게 만드시네요. 음... 08.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