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기독교의 목표와 노선

클안기의 운동 방향과 노선

시골마을 주민 2011. 1. 15. 22:27

클안기(클럽안티기독교)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안티기독교 사이트의 하나입니다.

(편의상 사이트라 호칭합니다)

1999년 라이코스에 개설된 '안티기독교(http://members.tripod.lycos.co.kr/nirvana10 )'가 클안기로 개편되고, 이 클안기를 모체로 반기련(반기독교 시민운동 연합)이 발족하였다고 합니다.

클안기는 말하자면 반기련의 모태가 됩니다.

안티기독교의 활동 중심을 반기련으로 옮기고 클안기는 안티들의 친목 사랑방 역할(?) 을 하였는 데 2005년 반기련의 분규 후 반기련과 거리를 두게 된 안티들이 다시 클안기로 옮겨 와서 활성화되게 되었습니다.

이 클럽 안티기독교가 금년 1월 운영방향을 천명하였습니다.

 

클안기는 안티들의 순수한 커뮤니티를 지향한다고 선언합니다.

반기련 등과 같은 직접적인 기독교에 대한 안티활동보다는 안티간의 커뮤니티 활동에 중점을 둔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

클럽안티기독교 운영방안과 연혁 | ▶자유토론장

 

大圓壹 조회 62 |추천 0 | 2011.01.09. 15:05

안티들의 순수 커뮤니티로 거듭난 클안기입니다~


그간 경험을 비추어 보건데 안티사회에 커뮤니티 공간이 필요함을 절감하여 클안기의 활동방향을 안티들의 기탄없는 의견제시와 우리안티사회의 커뮤니티를 담당할 수 있는 방향으로 재설정하게 되었습니다.

 

누구든 소모임을 활성화하실 수 있고 반기독교에 관련한 모임을 주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반기독교 관련한 활동소식 및 연락의 창구로 널리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이제 기독교는 세계종교의 소수종교로 치닫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반기독교활동이 이제까지의 공격적인 활동에서 좀 더 합리적이고 사회보편의 틀 안으로 수렴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사실상 사회와 국가는 우리의 삶과 밀접한 피해를 주고 있는 종교에 대해 침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공격적인 활동도 필요한 일이지만 오로지 공격적 활동만이 주류가 된다면 오히려 공격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회와 국가가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비합리적인부분을 사회가 시정할 수 있도록 하는 실질적인 활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반인들과 호흡할 수 있는 반기독교문화운동이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클안기가 바라는 운영 방향입니다]
-각 공간에서 자발적이고도 홀로 활동하시는 반기독교인들의 지원무대
-각종 문화행사를 주관할 수 있는 인터넷카페
-반기독교인의 정팅을 통한 회원 간의 친목
-교회 내에서 갈등을 안고 있는 기독교인과의 대화
-기독교와 갈등을 일으키고 있는 지역사회와의 고충 해결에 참여 등

 

돌아보면 정작 필요하고도 실질적인 활동이 많습니다.


서로의 힘을 조금씩만 보태면 우리는 큰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역사의 궤적에서 동시대인으로서의 자각과 후손에게 떳떳할 수 있는 책임감을 가진 안티인들의 쉼터와 문화센터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많은 지사님들의 참여와 활동을 당부 드리며 싸우는 안티에서 즐기고 사회를 설득하는 열린 안티로의 변화를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진정 감사할 때 땅을 당당히 딛고 당차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진정 사랑할 때 수줍게 사랑한다고 고백하라고 합니다.

 

클안기는 늘 반기독교인들에게 진정한 감사와 사랑을 전합니다.

 

 

클안기 연혁

 

1999년 4/4 분기 
대학생 신분의 이안티님이 라이코스 계정으로 안티기독교 사이트 제작

대한민국 최초의 기독교비판 전문 웹사이트가 탄생하였습니다.
http://members.tripod.lycos.co.kr/nirvana10 (현재 폐쇄)

 
2000년
그동안 편협한 기독교의 행태에 반감을 가진 많은 분들이 찾아와 급속히 활성화 됩니다.
 
2000년 ~

모 기독교신문(ㄱㄹㅅㄷ)에 안티기독교가 알려지자 많은 기독교인이 방문하고 동시에 안티기독교를 비난하는 엄청난 수의 글이 올라옵니다. 이는 안티기독교 운동에 불을 붙이는 개기가 되었으며, 더욱 대외적으로 알려집니다. 이로 인해 '안티기독교' 외에 같은 목적의 유사 사이트가 두 곳 더 생겨납니다.

 

현재 한 곳은 기독교인의 끈질긴 공격에 폐쇄되었으며 나머지 한 곳은 아직 있습니다.

한국기독교성서포럼 - http://xbible.com.ne.kr/ 

 

안티기독교 사이트 한 곳이 폐쇄하고 탄력 받은 기독교인들의 안티기독교 사이트에 대한 공격이 도를 넘어 해킹, 폭질, 모략이 판을 칩니다.

 

그러다가 '오이사건' 발발합니다. 필명 '오이'를 쓰는 기독교 여성이 들어와 끈질기게 욕글을 유도하고 수많은 글들을 복사하여 정통부에 신고하였습니다. 이 일로 사이트는 폐쇄되었고 많은 분들이 떠났습니다.

 

2000년 6월 19일

기존 안티기독교 사이트에 대한 대안으로 다음에 지금의 클럽안티기독교(이하 클안기) 까페를 개설하고 많은 분들이 새로이 집결합니다.

 

2001년~

다시금 안티기독교 사이트를 제작하여 클안기와 병행하여 운영합니다. 그리고 ‘클안기’를 모체로 한 안티기독교 까페와 기독교 까페가 우후죽순으로 탄생하고 동시에 안티예수, 인간을 위한 기독교 비판(십자불꺼), 검은십자가 등이 클안기에서 독립하여 활동합니다.

그러다가 기독교 기업인 라이코스 측의 일방적인 횡포로 새로연 안티기독교 사이트가 다시금 폐쇄되는 비운을 맞습니다. 이 사건으로 안티기독교 사이트는 문을 닫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집니다.   
 

설상가상으로 클안기 초대 주인장인 이안티님 마저 돌연 잠적합니다. 그 후 아직까지 소식이 없습니다. 그리하여 클안기는 한동안 주인장 직위가 공석으로 남았습니다.

 

그러다 올빼미님이 이안티님의 빈자리를 수습하여 2대 주인장이 됩니다. 이후 얼마 가지 않아 올빼미님은 결혼과 취업 등의 여러 이유로 주인장 직위를 사임합니다.


2003년 8월 15일
공식 안티기독교 1호서적 “우리는 왜 기독교를 반대하는가?” 출판합니다.

2007년~

반기련에서 여러 갈등을 겪고 다시 클안기를 개설하여 현재까지 왔습니다.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인드라 11.01.09. 15:34
공지보다는 소개란 자체가 있었으면 합니다.
이 하나의 글로 우리를 다 소개하지도 못할것이며
업글되거나 추가되는 사항들도 있을거구요.
사업에 관한 안내사항들도 있을거구만요

왼쪽 매뉴에보니까 알림&인사란이 있는데 그안에 하나의 게시를 더 만드는것은 어떨까요?